대부분의 사람들은 테솔(TESOL) 자격증을 영어를 가르치는 직업에서 우선시하는 자격증 정도로만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테솔 자격증이 영어 관련 취업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무 위주의 수업을 통해 영어를 가르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대구 영남대 테솔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 프로그램을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 테솔 과정을 수료하면 미국 롱비치대학교에서 발급하는 테솔 자격증이 발급된다. 현재까지 롱비치대학교 테솔 프로그램 수료 후 미국 대학교 써티를 활용하여 취업한 사례가 꾸준히 전해지고 있다.

영어 공부방을 운영 시, 학생들에게 테솔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다양한 티칭 매소드를 활용하여 학생 눈높이에 맞춘 자기주도학습법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의미 있게 쌓을 수 있다.

영어학원, 영어공부방이 많아서 어느 곳에 가서 배워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경쟁력도 키워야 하기 때문에 이를 키울 수 있는 테솔 자격증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취득하기 위해 노력한다. 테솔 수업 때 배웠던 것을 실제 수업에서 적용함으로써 경력을 동시에 쌓아 성공적인 영어공부방 창업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관계자는 “스스로 학생들을 충분히 잘 가르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테솔을 수강한 뒤로 생각이 확 달라졌다. 영어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 있었는데 그동안 몰라서 활용하지 못했다는 점이 아쉬울 따름이었다. 행운인지는 모르지만 지금부터라도 테솔을 수강하면서 배웠던 티칭 능력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말하며 끊임없이 테솔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티칭 스킬을 사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테솔 자격증은 영어 관련 취업 또는 창업에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다.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다는 신뢰감은 물론이고, 티칭 스킬이 확실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표징인 셈이다.

현재 대구 영남대 테솔교육원에서는 오프라인 주중반 수업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강의 주말반으로 테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테솔 수업에 대한 상담과 문의는 대구 영남대 테솔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