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체와 공기업들이 외국어 능통자만을 요구하는 추세에 따라 ITT비지니스통번역자격증을 우대조건으로 내세우면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부척 증가하고 있다.

ITT(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는 법무부에서 공식인정하는 통역과 번역에 관한 시험이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영역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실제 생활에서 외국인과 능숙한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할수 있는 능력이다. 공증변호사 사무실에서 번역문 공증사로 활용가능하고, 무역상담미팅, 각종 보고서, 이메일 번역 등 다양한 직무에서 활용가능하며 특히 전문적인 통번역사로서의 자격을 검증 받을수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서 프리랜서나 노후준비,투잡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전문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응시하고 있다. 지난 달 대구영남대학교 통.번역교육원에서 통.번역과정을 수료하시고 비즈니스통.번역 1급자격증을 취득하신 주부 우모씨는 "늦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정말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이제 자신감이 생겨서 자녀 육아와 병행하기도 좋고 시간관리도 하기 좋아 앞으로 계속 이일을 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ITT통번역시험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의 외국어 능력을 가장 실용적이고 실무적으로 평가 할수 있으며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가치가 있는 시험이다.

무역을 하는 기업,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의 경우 실제 비즈니스를 위한 번역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허문서와 같은 중요한 자료 작성에 있어 전문가의 번역이 필요할수 밖에 없다. ITT통번역 자격증은 협상, 마케팅, 제품상담, 미팅통역과 같은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수 있는 통.번역 기술과 노하우를 인정받는다. 또한 비즈니스 통.번역 업무 전반에 대한 배경지식과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수준 높은 통.번역 테크닉도 인정받는다.

국제통번역협회에 따르면 통.번역과 관련된 문의가 쇄도하나 이러한 일거리에 비해 실력과 자격을 갖춘 통.번역사사 많이 부족하다고 한다. 그 때문에 ITT자격증을 취득하면 프리랜서 활동 기회를 얻기 쉽다.

ITT시험위원회는 앞으로 ITT시험이 일반적인 시험이 될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계도를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는 대구영남대통.번역 홈페이지 또한 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